글을 쓰려는데 가붕이가 리워크 된다고 하네요... 버프와 너프가 번갈아 있었지만 악당이 사라지는건 좀...ㅠㅠ

 

어찌되었건 리워크 가붕이로도 포식자를 들을 수 있으니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가붕이 사용자 한정입니다.

다른챔프를 놔두고 포식자 가붕이를 하는 이유(리워크 전 기준)

1.단단한데 딜이 잘들어 간다.

2.궁으로 원딜을 자르기가 너무 쉽다.

3.붙으면 꽤 강력한 가붕이인데 붙을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준다.

 

이것 말고도 다른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이게 핵심입니다. 

이 이유를 보신 분들은 의문점이 들 것 입니다.

어? 그럼 헤카림이나 람머스가 원딜 마킹하고 자르는데 더 좋지 않을까? 이속도 더 빠른데?

하지만 우리의 가붕이는 킬 결정력이 아주 강려크한 궁이 있다 이말입니다. 잃은체력비례 (악당한정)고정대미지는 상대 입장에서도 대미지를 예측하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물론 뭐 다이아 이상에서는 상대가 워낙 가붕이 대처를 잘 하기에 궁도 못 꽂고 사망하는게 기본이겠지만, 다이아 하위에 계신 90%가 넘는 분들은 포식자 가붕이가 상당히 좋을 수 있다 이말입니다.

그럼 기존에 있던 착취 가붕이 말고 포식자 가붕이를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변수 창출 능력이 뭡니까? 가붕이에게 없는 것이지요?

그렇습니다. 우리의 정-석 착취 가붕이는 변수창출 능력이 1도 없습니다. 가끔씩 점멸로 변수를 만들기는 한다만 그건 다른 챔프들도 마찬가지이지요. 그런데, 포식자를 가게 된다면 빠른 이속으로 상대의 스킬들을 어느정도 피하면서 예측 불가능한 플레이를 착취 가붕이보다는 훨씬 많이 할 수 있다 이말입니다.

그러므로,

1.가붕이로도 변수 창출이 가능하다.

가 첫번째 이유가 된다 이말이죠.

 

다음 이유는, 어찌보면 브실골 한정일 수도 있습니다.

2. 올 AD, 아니면 미드가 AD이거나 서포터가 CC기가 없거나 원딜이 베인이 아닐 경우. 한타나 로밍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상당히 까다롭죠? 근데 굳이 올 AD가 아니더라도 상대 라이너가 AD라면, 그리고 서포터가 레오나나 알리스타가 아닌 서폿일 경우 , 베인이 없는 경우(저는 항상 어떤 라인을 가든 베인을 밴 합니다) 라면 가붕이가 1.5인분 이상을 무조건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올 AD는 단단한 가붕이에게 있어서 말 할 필요도 없고요, AD 미드(제드, 탈론 등)면 빠르게 로밍을 가 잘라주기 편하고요, 서폿이 CC기가 없다는 것은 가붕이가 한타에서 포식자를 켜고 원딜을 노리기가 쉽다는 거겠죠? 이런 상황에서는 무조건 기존의 착취 가붕이보다 한타나 로밍이 훨씬 좋다는 겁니다.

 

그러면 여기서 의문점 하나가 생깁니다.

라인전을 어떻게 하려고?

네, 이 포식자 가붕이는 점화를 들어서 라인전을 더 세게 할 수 있습니다.

라인 복귀는?

초반 라인복귀는 똥신 포식자로도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애초에 가붕이 카운터가 나오면 답 없는거 아닌가?

그건 착취 가붕이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아참, 주의사항을 하나 빠뜨렸네요.

선픽 절대 금지입니다.(이 가붕이는 더욱 금지)

자 이제 해결되었죠? 후픽이고, 상대 탑이 그나마 버틸만한 AD 라이너고, 서폿이 CC탱서폿이 아니고, 원딜이나 상대가 베인이 아니라면(밴으로 해결 됩니다. 레넥톤이나 리븐은요? 삼 구슬로 악착같이 버티세요. 버티면 이깁니다. 물론 버티는게 여간 쉬운게 아니지만 말이죠.) 가능 하다는 겁니다. 대략 가붕이를 해야 하는 근거가 되었다면, 다음시간에는 템트리를 알아 보겠습니다.

 

 

'그냥저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식자 가붕  (0) 2019.07.23
[핸드폰 리뷰] 소니 엑스페리아 X Performance 와 소니 엑스페리아 Z3  (0) 2018.10.09
경주 후기  (0) 2018.10.08
기대하면서 대기하세요  (0) 2018.09.26
죠죠  (0) 2018.04.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