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 안드로이드의 본격적인 수업을 시작하는 제롯 킘 입니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받으셔야 하는데요, 이 링크 로 들어가셔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에 대한 설명은 여기에서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받으신 다음(설치까지 완벽하게), 실행을 해 보시면 위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저는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왼쪽에 저렇게 뭐가 있는겁니다)

그리고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 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앱의 이름을 정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순서로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정하는 순서가 있는데요, 사진은 이렇습니다.


버전을 왜 정하냐고요? 왜냐하면 안드로이드 버전마다 기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 극초반기였던 버전 때는 아직 여러가지 기능이 없던 상태라서 버전이 업그레이드 될 수록 좀 더 다양한 기능을 갖게 하여서 지금 우리가 쓰는 버전으로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유저들은 핸드폰을 업그레이드 안 하고 계속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버전을 지정 한 다음에 그 버전 이상의 버전이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만 앱을 다운받고 실행 할 수 있게 한 것이지요. 

 쉽게 정리하면

높은버전 - 적은 유저, 다양한 기능.

낮은버전 - 많은 유저, 적은 기능.

 이 되는 것 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은 상황에 맞게 이 버전을 선택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버전을 설정하게 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액티비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유저가 볼수 있는 화면(UI) 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제가 버튼을 넣을 수도 있고, 다른 것들을 넣을 수도 있지요. 어쨌든, 이 화면에서는 여러가지 액티비티를 고를 수 있는데요, 필요한 상황에 따라서 액티비티를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고 봅니다.

 그리하여 액티비티 까지 고르고 나면 


액티비티의 이름까지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액티비티의 이름을 설정하고, finish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는 그 다음 과정인 바텀 네비게이션 뷰 활용하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