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을 만들기 위해 쓰는 ID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아시나요?

이번 시간에 설명할 것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할 수 있는 것들을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먼저, 안드로이드는 아시겠죠?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라면 안드로이드에 대해 아실 겁니다. 그렇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의 모바일 OS 입니다. 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이 안드로이드 OS에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IDE)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코틀린과(kotlin) 자바(JAVA) 가 있습니다. 이 언어들과 액티비티를 구성하는 언어인 XML 을 씁니다.

 2010년대, 스마트폰 분야가 발전되면서 덩달아 인기가 많아진 안드로이드는, 2014년 단독적인 IDE를 만들며 안드로이드의 공식 IDE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개발자들도 많아져서 인터넷에 검색 조금만 해도 결과가 많이 나올 정도입니다.
그럼 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요?
 아래의 URL 에 들어가셔서 앱을 다운받고 해보시면 알 것 입니다.(광고냐고요? 예 그렇습니다. 어떻게 보면 광고겠지요. 하지만, 달리 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설명하기 쉬운 앱이 없어 제가 직접 개발한 앱을 다운받으시라고 하시는 겁니다. 앞으로는 이 앱을 바탕으로 포스팅을 해볼 예정입니다.) 


익숙한 디자인에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강의를 시작합니다!


+ Recent posts